메비앙   |   GF소아청소년과   블로그   진료안내   |   GF내과   블로그   진료안내   |   GF 영양 블로그   |   찾아오시는길

Posted
Filed under 도란도란

여행은 항상 설레이게 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힘들고 지치긴 하지만 새로운 환경과 새로운 사람들을 만난다는 기분에 많은 기대를 하고 가지만 많은 경우에서 그것은 이루기 힘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절망하며 오게 되는 것 같습니다.

여행은 짦은 인생의 축소판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래서 자기의 인생을 소중히 여길 수록 소중한 기억을 가지게 되고 그것을 지키게 하는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여행의 시작인 공항에 가면 여행을 가고 싶어지며 비행기를 타는 것을 동경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아마 일평생 쭉 그럴 것 같습니다.

저의 인생의 여행이 끝나는 그날까지 말입니다. 비행기를 타는 것은 언제나 설레이고 행복한 일입니다. 그래서..비행기를 사랑합니다. 행복한 밤이 되시길...

뱀다리 ;

1. 비행기의 앞좌석의 그 많은 사람들 역시 각자의 여행을 하겠지요..그래서 살짝 살짝 넘보게 되고 어떤 사람들이 있는 지 궁금해 지는 것을 참기 어려울 때가 많은 것 같습니다. 살며시 넘겨다 보는 앞좌석의 사람들을 보면서 사치적인 관음증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2. 일본 병원을 많이 보고 싶었으나 아버님 어머님 칠순을 맞이하여 모시고 가는 바람에 병원은 지나가면서 본 치과 병원 간판 하나만 있네요 다음 사진 올려 드리겠습니다. 느낀 점이 ㅎㅎ

3. 일본서점에서 일본에서 많이 출간 되는 저의 관심 분야가 있어서 신주꾸에 있는 기노쿠니야 서점에서 그 책을 몇권 샀는데 그 책 옆에 의원 경영학에 관한 책이 많이 있더라구요...일본은 특징적으로 '나 이렇게 병원 잘 운영한다'와 같은 고백 수기와 같은 책이 많이 나와 있더라구요 성공한 개원의 고백서 같은 것 말이지요..그런 의원 경영학 책이 많은 것으로 보아 일본도 병원 경영이 어려운 듯합니다. ㅎㅎ 어디에 가나 비슷하겠지만 말입니다. 2003년에 일본 HOSPEX 박람회에 가서 일본 의료경영학회 세미나에 참석한 적이 있었는데 역시그때도 그런 책이 많이 있었더랍니다. ...ㅎㅎ 언제나 열심히 하는 사람이 되어야 생존할 수 있는 정글의 법칙이 아닌가 합니다.

(일본 여행 가는 대한항공 기내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